삼화인쇄는 제품의 품질뿐만 아니라 친환경 공장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신 기술을 도입 함으로써 항상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여 친환경적인 기술을 도입하고 제품을 생산하는 원료 또한 지속가능한 제품을 사용하고자 합니다. 지속 가능 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관리된 산림에서 생산한 용지, 콩기름 잉크, 에너지 소모를 감소 시킬 수 있는 시스템을 꾸준히 도입하여 친환경 기업으로써 앞장서고 있습니다.

종이의 지속가능성

삼화인쇄는 종이의 지속 가능 경영을 위해서 산림 관리가 되고 있는 종이를 사용하고, 종이 재활용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 공정 마다 흡입 파이프를 통해서 종이를 모으고 있습니다. 모아진 폐지들은 위생 용지, 신문 용지, 인쇄 용지를 제조하는데에 쓰입니다.

친환경 콩기름 잉크

식물유 함량을 높임으로써 휘발성 유기화합물에 의한 환경오염을 줄여주고 폐기할 때 분해가 쉽습니다. 또한 종이로부터 잉크 분리가 쉬워 종이 재활용에도 좋습니다. 삼화인쇄에서는 콩기름의 사용을 늘리고 있습니다.

빙축열 시스템

빙축열 시스템을 도입해서 친환경건축물 (GBCC, Green Building Certification Criteria) 인증을 서울시에서 획득했습니다. 빙축열 시스템이란 값싼 심야 전력으로 냉동기를 가동시켜 얼음으로 냉기를 저장한 후, 다음날 냉방에 이용하는 시스템으로 주간시간대의 전력사용량을 대폭 감소시킵니다.

저녹스 보일러 (2019년말 도입 예정)

저녹스 보일러는 대기오염 물질인 질소산화물 저감 효과가 높은 보일러로써 기존의 보일러에 비해 대기오염물질 14%가 감축되어 환경을 보호합니다. 또한, 배기가스로 버려지는 높은 온도의 열을 재이용하기 때문에 난방비 절감 효과도 높습니다.